티스토리 뷰
크릴이란 작은 새우를 닮은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가장 깨끗한 지구 청정바다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며 오메가3 지방산과 각종 독특한 단백질 분해효소, 항산화 성분 등으로 일반오일과 비교했을 때 물에서도 잘 녹는 친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크릴오일 ‘인지질’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모든 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며 세포의 생성 및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섭취 시에는 크릴오일 인지질함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전문가들은 아스타잔틴이 높은 제품을 권장한다합니다.
인지질은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뇌의 60%를 구성하고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인 EPA, DHA가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인지질이 높을수록 인체에 빠르게 흡수되는데 '크릴오일58’에는 인지질 58%이상, 아스타잔틴이 1087mg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면서 뇌혈관을 지켜주는 성분으로 뇌기능 보호, 뇌혈관 기름때 제거, 뇌 기능 개선할 수 있는 부분까지 도움이 되는것인데 뇌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뇌혈관을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몸 속으로 들어간 불포화지방산은 물에 녹지 않기 때문에 소화 흡수되기 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크릴오일 속에 인지질이라고 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필요로 하는 불포화지방산의 체내 흡수률이 아주 빠르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인지질 구조의 경우 혈관 속에 쌓인 기름때를 분해해 배출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크릴오일은 혈액 속 과도하게 쌓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면서 오메가-3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합니다.
인지질이 뇌의 구성요소인 만큼 섭취 시 두뇌 건강에 좋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미네랄, 비타민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것입니다.
인지질은 세포막, 뇌세포, 적혈구, 관절조직 등의 기본요소이자 뇌를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뇌세포의 60%가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을 따지게되는데 크릴오일56을 광고하는데 릴오일의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시 혈액 응고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해야겠습니다.
공복에 섭취할 경우 설사 등을 할 수 있고, 해산물 및 갑각류(새우,꽃게 등)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에 유의해야겠습니다. 크릴오일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어 당뇨가 있는 경우 또는 임산부(임신 관련 모유수유 기간) 동안 전문가와의 상담 후 복용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