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쾌환 복용법 효과 알아보자

생활속 정보 2020. 5. 11. 18:27

술자리를 좋아하지만 다음날 힘들고 또한 술을 잘 못먹다보니 술자리가 주는 부담감이 정말 크게 와닿는경우가 많거나 술을 좋아하지않지만 한국 사회에서 회식 문화로 어쩔수 없이 먹어야할때 술자리를 힘들어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상쾌환 복용법 , 효과,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구합니다.

숙취해소제 상쾌환을 먹으면 다음날 술로 인한 울렁거림이나 두통, 속 안좋음이 완화될수 있고, 그와 반대로 술이 너무 잘 들어가서 오히려 먹는 사람도 있기도 합니다.상쾌환 복용법은 음주 30분 전 물과 함께 드시고, 음주 후 하나 더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상쾌환 성분으로는 식물혼합 농축액(헛개나무 열매, 창출, 산사나무 열매, 칡꽃), , 효모추출물 혼합분말(일본산 효모추출물); 글루타티온 함유,볶은 검은콩 분말, 비타민C, 진피 분말 등이 있어서 숙취해고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숙취해소제는 술을 마셔도 해소기능이 있어 빨리 취하지않게 해주는것도 있습니다.그래서 오히려 더 많이 마시게 될 수도 있어서 다음날 상쾌환을 먹었지만 속이 안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몸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수있습니다.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이 숙취를 유발하는데 상쾌환의 주원료인 효모추출물 혼합분말에 함유된 글루타치온이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배출해서 빠른 숙취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 일종으로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글루타치온과산화효소를 증가시켜주고 이 효소는 활성산소로부터 간, 폐, 심장과 혈액 등의 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글루타치온이 결핍되면 정신질환, 떨림, 균형 유지 결핍 등이 나타난다고합니다.

상쾌환 복용법은 환처럼 생겨서 술먹기전 30분전에 먹어줘야 효과가 좋다고 하고, 음주 후 하나 더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삼키기가 어려우시다면 약간 씹어서 물과 같이 먹어도 됩니다.

환을 섭취할 때는 물을 많이 섭취해줘야합니다. 부작용은 설사나 변비가 있다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경우에도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상쾌환 구입은 약국,편의점등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고, 가격은 두개 한통으로 6천원입니다. 상쾌환 복용법,효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