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연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인 트렌드가 되면서 TV에서 150년 전통의 미국 브랜드 암앤해머 베이킹소다 광고하는것을 보았는데 활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암앤해머는 유한양행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베이킹소다를 세탁용으로도 따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데 빨래양에 맞춰 티스푼 혹은 밥숟갈로 한스푼정도와 세제를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깨끗한 세탁력으로 사용합니다.

먼저 고운 입자의 베이킹소다를 준비한 후 매일 신고다니거나, 방금 신고 나갔다온 냄새나는 신발 안쪽 냄새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한숟갈 정도를 신발 안쪽에 넣어서 흔들어준 후 하루정도 나두고 다음날 깨끗하게 털어줍니다. 간단하게 살균도 하고, 냄새와 습기 제거까지 됩니다.

주부라면 제일 많이 사용하는쪽이 주방쪽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새 식기류 설거지할때, 오래 사용해서 윤기가 없는 식기류 등, 타거나 녹이 슨 스테인레스 냄비에 베이킹 소다 반스푼 정도를 넣고 팍팍 끓이면 반짝반짝 윤기나는 스테인레스로 변합니다.

센불의 경우 거품이 바글바글 일어나니 조심하셔서 불조절이 필요합니다. 추가 살균을 위해서 식초를 조금씩 뿌려줘도 좋습니다.지저분한 오염된 싱크대,기름때 많은 후드 세척에 물을 적당히 받고 3~4큰술을 따뜻한 물에 넣어 물때,기름때 등을 깨끗히 닦아줍니다.

싱크대 레인지 후드의 기름때를 닦을때 물에 베이킹 소다를 희석하지 말고 원가루를 조금 뿌려준후 기름때에 흡착되면 스폰지로 살살 문질러 떼어내는 형식으로 청소하면 깨끗해집니다. 암앤해머 제품 가격은 인터넷 구매시 만원대 이하로 저렴합니다.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않아서 냄새도 없이 깨끗하게 청소가 되는 암앤해머 베이킹소다는 농약잔여물, 실리콘 팅, 왁스코팅이 있을수있는 과일,채소 등을 씻을때도 약간 넣어 농도를 잘 맞춘 물에 10분이하로 담가 깨끗히 헹궈주면됩니다.

애완동물의 배설물 냄새 제거에도 베이킹 소다를 뿌려 닦아내면 된답니다. 세탁이 어려운 소파나 카펫 청소에도 베이킹소다를 카페트 위에 살살 뿌린 뒤에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좋답니다.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적이면서 효과도 좋은 다용도세제로 집안 필수품인거 같습니다.

자연친화적인 세제용도로 Church & Dwight사의 암앤해머 브랜드 제품 원료로는 순수한 탄산수소나트륨100%라고 되어 있어서 좀 더 안심하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하게 되면 스크레치없이 세척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