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쓰는 컴퓨터,노트북,TV 등 너무 오래된 고장난 가전제품들은 정말 가끔 처리하다보니 중고로 팔지도 못하고, 어디에 버려야하는지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우연히 도로를 지나가다가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라는 큰 트럭에 문구를 보고 알게되었습니다.
폐기물 배출시 수수료 없이 폐가전을 버리고 싶은 분은 수거 요청을 하면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친환경 수거 서비스로 수거한 폐가전제품은 리사이클링 센터로 보내집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가능한 전자제품으로는 냉장고 (가정용/업소용/냉동고/김치냉장고/쇼케이스 등), 세탁기 (일반세탁기/드럼세탁기 등), 에어컨 (실내기/실외기/일체형 등), TV (CRT/LCD/LED/프로젝션),전축 (구형 오디오 세트), 데스크탑 PC (본체+모니터) 입니다.
전기오븐렌지, 공기청정기, 가습기,제습기, 식기세척기, 식기건조기, 복사기,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냉온정수기, 전자레인지 등 예약 한 번으로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비용이 들지않고, 무료로 버릴 수 있습니다.
PC 본체, 모니터(CRT,LCD), 노트북, 오디오(본체, 컴포넌트), 프린터(레이저, 잉크젯), 팩시밀리, 음식물처리기, 김치냉장고, 전기비데, 전기히터, 연수기, 가습기, 다리미, 선풍기, 믹서기, 청소기, VTR(DVD 포함), 휴대폰 등 소형가전 등은 수량기준 5개 이상 동시 배출 품목으로 5개 이상이여야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예약 신청은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에 접속해서 수거 서비스 예약을 시작하면 약관에 동의 후 방문 수거를 위해 기본적인 정보 고객명과 휴대폰 번호, 주소, 배출 희망일자, 전화번호, 주거구분를 입력합니다.예약 등록 후 핸드폰에 문자가 옵니다.
폐가전의 주요 부품을 임의로 떼어내어 파손이 된 경우나 런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전기장판, 온수매트, 옥장판 전기장판류, 악기류(피아노 등), 안마기,찜질기 등의 의료기기는 수거불가품목이니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어컨, 벽걸이 TV, 가스오븐렌지, 가스렌지 등은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중·대형 폐가전과 소형 폐가전(5개 이상을 배출하고자 하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예약한 배출품목을 수거 기사가 집안으로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해갑니다. 요청 시에 문전수거도 가능합니다.
못 쓰게 된 가전제품을 집 밖에 내 놓은 후 주민센터에서 구입한 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서울,경기도,인천,제주도, 전국 모두 가능합니다.안쓰는, 고장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