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약홈 홈페이지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데 아파트 투유에서 청약홈 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세대원정보, 무주택 기간, 청약 통장 가입기간, 청약신청, 당첨자 조회, 청약자격확인, 청약연습, 청약일정이나 통계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 공인인증서는 필수이고, 마이페이지에 청약신청부터 청약 당첨조회, 청약자격확인, 모집공고 단지 청약 연습, 청약일정 및 통계, 청약제도 안내, 고객센터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오늘의 청약일정, 오늘의 당첨자 발표를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정보/경쟁률과 청약 캘린더 청약지도도 확인할 수 있고, 세대 구성원과 신청자, 주택소유여부,부양가족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이 글을 보시는분이라면 청약을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이거나 잘 모르는분들이 많을텐데요.

청약통장이란 주택법에 따라서 주택을 공급받으려는 사람에게 입주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저축하도록 하는 제도를 이야기합니다. 청약 주택의 종류는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이 있습니다.

국민주택규모의 경우 주거전용면적이 85m 2 이하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LH 및 지방공사가 건설하는 주거전용 면적이 85m2 이하의 주택을 이야기합니다. 수도권 및 도시지역이 아닌 읍, 면 지역은 주거전용면적 100m 2 이하입니다.

민영주택의 경우는 국민주택을 제외한 모든 주택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1인당 1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청약이 가입되지 않은 누구나 그리고 미성년자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부모들이 자녀들의 청약을 대신 가입해주기도합니다.

특별공급(국가유공자, 장애인, 철거민 등)을 제외하고, 일반공급 1순위, 2순위로 신청하기 위해서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청약 홈페이지 청약홈에서 청약신청 진행시 화면전환 단계를 10단계에서 5단계로 줄였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PC환경과 동일한 청약서비스 이용이 편리합니다. 신규 청약시스템에서 청약신청 이전 단계에서 세대원정보,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 청약자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달라졌습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 청약사이트 통합으로 청약계좌 보유자도 ‘청약홈’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하도록 청약접수 창구를 할 수 있습니다. 세대구성원 정보를 세대구성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쳐 일괄 조회도 가능합니다.

청약홈 콜센터(상담고객센터)는 영업일 09:00~17:30 까지 운영하고, 청약 홈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청약정보를 확인해서 묻지 마 청약 및 과거 청약 신청자의 입력 오류로 인한 당첨 취소 피해를 최소화한다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