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는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기능도 유용하며 익스플로러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크롬에서는 최대 10개의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정렬할 수 있어 편리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바꾸기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주로 사용하므로, 이 두 브라우저에서 네이버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오른쪽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에서 홈페이지에 있는 주소 입력란에 네이버 사이트 주소 www.naver.com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주소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어 인터넷을 필요시 때마다 네이버가 시작 페이지로 설정이 되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바꾸기가 됩니다.

 

구글 크롬에서 네이버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구글 크롬을 먼저 열어준 후, 오른쪽 상단의 아래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하고, 설정 페이지에서 시작 그룹을 찾습니다.

 

시작 그룹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하고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한 후 팝업 창에 www.naver.com을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하는 과정을 거치면 크롬을 열 때마다 네이버가 시작 페이지로 설정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 점 세 개 버튼 - 설정 창으로 이동이 되면 좌측 메뉴에서 모양을 클릭하고, 모양 설정에서 홈 버튼 표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맞춤 웹 주소 입력 부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에서 위 방법을 통해서 네이버를 시작 페이지로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효율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주 방문하는 네이버 사이트에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겠습니다.

 

네이버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는 것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네이버 검색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며 각 브라우저의 설정 방법을 잘 이해하고 활용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바꾸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