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쏘카 핸들러 장단점 보기

생활속 정보 2020. 1. 23. 21:08

쏘카 핸들러 서비스란 소카가 작년 12월 오픈 베타 서비스 앱을 통해 시작한 것으로 소카 차량을 특정장소로 이동을 시켜주는것으로 주차, 세차, 주유 같은 부과적인 일도 포함하여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관심이 많은 소카 핸들러 인데요.쏘카핸들러는 운전면허를 취득 후1년 이상 경과, 만 24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자격 조건이 되기때문에 이 조건만 갖춘다면 가입 방법은 쉽습니다.

쏘카 핸들러 가입방법은 핸드폰에 소카 핸들러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간단한 본인인증과 운전면허증,통장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교육 영상 시청을 통해 메뉴얼과 안전사항을 숙지하여 교육을 이수하면 앱을 통해서 핸들잡기로 다양한 미션을 신청하여 수행하면 미션 완료후 정해진 기간에 등록된 계좌로 정산(핸들 리워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카 핸들러 취소시 패널티 적용이 되므로 함부로 미션 신청을 해서는 안되고, 제일 궁금한 부분으로 쏘카 핸들러 급여는 운행 30분당 1만원을 지급, 20%의 수수료를 공제인데 현재까지는 공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먼 지역으로 가게 될때 쏘카를 이용하면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내가 타보고 싶은 차를 선택이 가능하다는것과 소카존에서 예약한 차를 타면 일반 렌트카와는 달리 도착지에 주차를 하면 되기 때문에 편도 탑승이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입니다.

소카 이용방법은 차량을 예약하거나 본인이 있는 장소로 차를 부를 수 있는 차량 부름 서비스 업무를 이제는 일반인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아직 오픈 베타 서비스이며 소카 핸들러의 단점은 사진을 대략 20장 정도 찍어야 하고, 경쟁이 많으면 배정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운전 시간이 자유로우며 복장 자율화로 무엇보다 사람을 상대하지 않아도 되는 비대면 서비스로 편하게 돈을 벌 수 있을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100% 정착된 제도는 아니여서 본업도 있지만 부업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분들이 많으며 지금까지 쏘카 핸들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