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액순환이 안되면 손발이 차면서 저린 현상이 나타나고, 몸이 부으며 찌릿찌릿하면서 몸이 불편함을 느껴 하루종일 집중이 잘 안되고 답답한데요.



그 증상이 심해지면 뇌에 산소공급이 부족하여 기억력이 감퇴 할수도 있으니 평소에 생활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알아볼까요.




유산소 운동은 평소에도 아침에 일어나 저녁까지 하지만 중요한것은 불편하고 딱딱한 구두나 슬리퍼가 아닌 운동화를 신고, 바른자세로 워킹을 하는것이 효과가 더 좋겠습니다.



모관운동은 집에서 잠들기 전 좋은 운동으로 똑바로 누워 등과 허리를 바닥에 대고, 팔과 다리를 위로 올려 1~3분 팔,다리를 흔들어주면 되는데 처음엔 1분도 힘들기에 차츰차츰 시간을 늘려가면 됩니다. 




반식욕이나 족욕을 약간 따뜻한 온도의 38도 정도로 약간 따뜻한정도의 온도로 맞추어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 해주면 혈액순환에도 좋고, 생리통이 있거나 생리통 심하신 분들도 도움이 됩니다.



반신욕 하는 방법은 갈비뼈 아래 배까지 몸을 담그고 20분에서 30분정도 해주면 되고, 족욕은 종아리 반정도 충분히 잠궈질정도로 한다음 해주는것이 좋은데 최소 복사뼈 위로는 해줘야됩니다.




요가,필라테스도 스트레칭 등으로 자세교정뿐 아니라 혈액순환 안되는 붓기제거에도 좋은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으로 복부운동으로 변비에도 도움을 주는 여자에게 좋은 운동입니다. 




지압 슬리퍼 신고 걷기인데 저도 요즘 살까 고민하고 있는중인데 어쨌든 발바닥 지압으로 온 몸에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주니 처음엔 많이 아프겠지만 꾸준히 신으면 좋습니다.





다섯손가락 손뼉 박수치기는 많이 해주면 많이 해줄수록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니 좋은 생각을 하면서 박수를 쳐주다보면 스트레스 해소도 되어 기분까지 좋아지겠습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있으면 무서운 합병증 증상이 나중에 나타날수있는데 정맥부전,뇌졸중 등이 있으며 건강할때 건강한 음식과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을 하여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