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손톱 가시래기 관리 방법

생활속 정보 2020. 1. 18. 20:40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나 가을 아니면 계절 상관없이 손이 건조하거나 손톱 주위가 늘 건조하면 손톱 가시래기가 많이 생기는데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를해도 어느새 생겨서 손톱 바로 옆 살 부분이 늘 거슬리게 되는데 이것을 거스름이 또는 가시래기라고 표현을 합니다.

손톱 가시래기가 일어나면 예민하거나 심한 경우 옷을 갈아입을때 또는 타올등이 스칠때 매우 거슬리며 심하면 따갑고 불편함은 안겪어보면 잘 모르는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손톱 가시래기 원인과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손톱 가시래기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 무기질이 부족한 경우 생기는데 네일샵이나 집에서 가시래기를 뜯거나 잘라내도 다시 생기기 때문에 원인 자체를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무기질이 풍부한 우유, 바나나 등을 섭취하여 주는것으로 무기질이 채워지면서 손톱 가시래기 원인 또한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는데 무기질이 풍부한데도 가시래기 증상이 있는 경우는 마그네슘의 부족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일상생활에서 섭취 하기 힘든데 약국 및 건강보조제로 마그네슘 알약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되며 참고로 마그네슘은 눈밑 떨림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마그네슘이 부족한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양소 부족이 아닌데도 제일 많이 손톱 가시래기가 심한 경우로 건조한 환경에 있다보면 손이 건조해지고 특히나 손톱 주변에 수분이 빠져 나가면서 다른곳보다 더 많이 건조해집니다.

원인은 건조함으로 손톱에 수분을 빠져나가지 않게 핸드크림을 발라 주거나 겨울에는 찬바람을 맞으면 많이 거칠어지면서 많이 발생하므로 장갑을 껴주는것이 손톱 가시래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세린이나 큐티클에 바르는 밤,핸드크림 등을 발라주면 더 빨리 효과적이며 요즘은 손전용 팩도 많이 나오니 핸드팩을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되니 거슬리는 손톱 가시래기 때문에 신경쓰지말고 빨리 해결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