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출근시간대,등교길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을 하거나 통학, 통근을 하다가 갑자스러운 사고,사건들로 인해 가끔씩 지하철이 연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회사나 학교에 증빙 서류가 필요한데 이것을 지하철 연착증이라고 합니다.

지하철 연착증은 역무실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데 3일 이내에 가능하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 또는 회사에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요즘은 학교나 회사 모두 지각하면 벌금이나 벌점등 본인의 잘못이 아닌데도 불이익을 당할 수 있기때문에 열차지연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인터넷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도 지하철 연착증 열차지연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하며 1호선부터 8호선까지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검색 사이트에 서울교통공사(서울메트로)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용정보 - 간편지연증명서를 들어가면 지하철 노선, 날짜, 지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연시간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5분 이상 지하철 연착이 되는 경우 게시가 되고, 증빙이 필요한 경우 지하철 연착증 열차지연증명서를 챙겨서 지연된 내용을 증빙하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하지않아도 요즘은 SNS가 워낙 발되어서 인터넷 기사만 봐도 알 수 있지만 그래도 지하철 연착증 열차지연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을것으로 보여져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