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원양어선 연봉, 알바 얼마일까?

생활속 정보 2020. 3. 16. 16:59

원양어선은 특별한 기구와 장비를 갖춘 어선이 넓고 큰 바다에서 조업을 하는것을 말하며 고기잡이배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선원통계연보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은 6만명이고 우리나라 한국 사람은 5천명정도라하는데 원양어선 연봉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 출항하면 오랜 시간 조업을 해야 하고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짧은 시간에 많은 돈을 벌수있는 직업으로 많은 월급과 연봉을 받는 이유는 힘든 노동업무와 위험한 일에 대한 생명수당으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든일 입니다.

원양어선 연봉 알아보기 위해서는 외항상선, 내항상선, 원양어선,연근해어선, 해외취업상선, 해외취업어선으로 나뉘어 확인 할 수 있으며 2019년 선원통계연보’에 따르면 한국인 선원의 월 평균 임금이 1.8%로 오른것으로 나왔습니다.

통상임금과 상여금 등을 모두 합하여 내항선은 371만원, 외항선은 593만원, 해외취업상선은 703만원, 해외취업어선은 719만원, 원양어선이 757만원으로 가장 높고 신입의 경우 원양어선 연봉이 3000~4000 만원 정도라합니다.

원양어선 연봉, 구인구직 취업 정보들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 들어가서 살펴보면 상당히 자세하게 전반적인것을 볼 수 있겠으며 극한알바로 돈을 번다는건 쉽지않으며 연봉이 높은분들은 따로 있습니다.

원양어선에서 돈을 많이 버는 분들은 선장, 항해사, 기관사, 갑판장 급이라고하며 군대 가는 것을 대신해서 원양어선을 타시는 분들도 있는데 승선특례를 받아 해기사 면장을 취득을 하거나 해사고, 해양대학교, 국립대학교의 기관, 항해관련 학과 졸업자 혹은 한국 해양 수산 연수원에서 해기사 양성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일주일 정도 교육을 받으시면 선원수첩을 얻을 수 있고,보통 성과제로 운영이 되고 있곳이 많아 고기어휙량에 따라 성과금이 추가로 나오며 선상생활을 하게 되면 돈을 쓰고 싶어도 쓸 곳이 없기때문에 돈이 모아지는것도 있디에 목돈을 벌기 좋은것으로 생각합니다.

육체적으로 힘들게 일하는 곳이기 때문에 실수하면 위험하기도하기때문에 돈을 많이 준다고 하는만큼 원양어선 연봉이 많다고 할 수 있을지는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지만 최근 드라마 보면서 궁금했던 원양어선 연봉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