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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환불규정 온라인,매장 어떻게?

코스트코(Costco)는 전 세계에 783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에는 16개의 매장이 운영중에 있으며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데 코스트코 환불규정 온라인,오프라인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회원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비지니스 회원 33000원이고, 골드스타 회원 38500원이며 회원카드가 없으면 코스트코 상품권을 구매하여 입장 가능한데 상품 구입 후 물건이 마음에 들지않는다면 코스트코 매장 내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의 경우 구매 후 기간이 언제든지 상관없이 환불이 가능하며 식품의 경우 변질 우려가 있어 환불을 안 해주는게 보통인데 코스트코는 뜯은 상품도, 과자한개먹고 맛이 없어 가져가도 환불을 해줍니다.

가전제품의 경우에는 악용사례들오 인해서 TV, 컴퓨터, 카메라, 캠코더 등의 전자제품들은 배송 후 90일 이내만 환불이 가능한데 예전에는 코스트코 환불규정이 몇년이 지난뒤에 가져가도 됐다고 하지만 이제는 안됩니다.

온라인몰 환불규정은 일부 상품은 온라인에서 반품 신청이 안될 수도 있으며 온라인몰 사이트에서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으로 들어가서 '반품 신청'을 클릭하면 되는데 이미 주문한 상품을 받았다면 고객센터로 반품 접수합니다.

지정 택배사 기사가 방문하여 수거해간다음 상품 회수가 끝나면 환불 처리를 해주는데 이러한 번거로움이 불편하다면 온라인 구매상품이지만 직접 오프라인 매장으로 들고가서 회원데스크에서 반품 신청 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반품은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은 매장에서만 가능히고, 구매한 매장이 아닌 다른 매장에서 환불은 가능하다는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으며 온라인몰에서 주문하신 경우, 30분이내에는 주문취소가 가능하고, 매장에서 환불도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이 아닌 교환을 원하는 경우에는 상품을 반품하시고 새로운 상품으로 다시 구매하게 되어있고, 환불신청 후 입금은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되고, 영수증이 없어도 회원카드에 구매기록이 남아있어 확인이 가능하지만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상품보증제, 회원보증제 이중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상품보증제는 상품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과 회원보증제는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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