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는 카쉐어링의 대표적인 회사로 앱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쏘카를 빌릴 때 동승운전자를 입력하여 같이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을 추가하는 것으로 쏘카 동승운전자 등록과 동승운전자를 등록하지 않고 동승운전자가 운전하였을때 패널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카를 빌려 이용할 때 내가 운전했는지 다른 사람이 했는지 알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만약 등록하지 않은 동승자가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났을때는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며 쏘카에 따로 10만원의 벌금(패널티)을 내야 합니다.

쏘카 이용 약관을 살펴보면 동승운전자란 예약한 회원과 함께 운전할 쏘카의 회원을 의미하며 동승자는 하나의 예약당 한 명의 쏘카 회원만 지정 가능합니다.

또한 동승운전자가 기존에 쏘카를 예약한 회원과 함께 타지 않고, 단독으로 운행하다가 발생한 사고시 자동차 파손의 책임은 예약회원과 동승자에게 있습니다.

동승자 등록을 해놓아도 예약한 회원이 타지 않고 동승자만 운전하다가 문제가 발생해도 책임은 차를 빌린 사람과 동승자 모두에게 있다는 것을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쏘카 동승운전자 등록 방법은 쏘카 앱에서 메뉴(마이페이지)를 들어가 이용내역 클릭, 예약된 쏘카 선택 클릭, 동승운전자 추가하기로 등록 할 수 있는데 쏘카앱의 스마트키는 실제 예약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예약한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에는 예약자 본인과 지정된 동승 운전자에게 동일한 보험혜택을 적용받을수 있으니 반드시 예약자가 함께 타야하고, 쏘카 요금은 대여요금과 보험료 그리고 주행료(주행한 거리)로 정해지며 쏘카 동승운전자 등록 및 패널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