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절기 날씨에 건강을 잘 챙기셔야 컨디션이 좋은데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요즘 감기 걸리신 분들을 주위에 많이 보게 되는데 약국에 갈 시간이 없어서 감기약을 구매하지 못했다는건 이제 핑계거리에 불과한데 편의점 상비약 종류 알아봤어요.

2012년부터 편의점에서도 약을 판매하기 시작하여 의사나 약사의 처방 없이도 본인이 직접 약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비약 종류로 판매하는 약 중 감기약이 많은데 감기약은 어린이용,어른용,액상용으로 다양하게 나옵니다.제가 많이 먹는 타이레놀은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두통,신경통,근육통,월경통,삔 통증,관절통,치통,류마티스성통증에 효능 효과가 있는 타이레놀 500mg은 만12세 이상부터 성인용 입니다.

최대 복용은 1회 1~2정이며 1일 3~4회 복용시에는 4~6시간의 기간을 두고 복용해야하며 한박스 8정을 하루만에 초과하여 복용해서는 안되며 초과시 간손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두번째 편의점 감기약 판피린티는 감기,몸살,두통에 효과있으며 콧물,코막힘,재채기,목아픔,오한,발열,관절통,근육통 완화에 좋으며 1회1정으로 1일 3회 식후 30분에 복용을 하면 되며 판피린티는 하루분으로 한박스안에 3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마시는 것으로 판콜에이내복액이 있는데 30ml 3병으로 아침,점심,저녁 하루 3병을 넘겨서는 안되며 편의점 상비약 종류들은 종류 상관없이 하루에 1인에게 한박스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아,어린이용으로는 타이레놀은 160mg, 80mg으로 두가지로 구분되어있어 잘 보고 구입해서 먹어야하고, 타이레놀현탄액과 부루펜시럽이 추가적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어린이용,어른용 나눠있으니 편의점 감기약 구매시 뒷면 주의사항 등을 잘 보고 고르시고, 이 외 편의점 상비약 종류로 많이 먹는 소화제로 까스활명수,베아제,훼스탈이 있습니다.

근육통에 붙이는 파스류 등도 준비되어 있으니 24시간 편의점 어디서든 구입이 가능하여 초기 감기증세 및 소화가 잘 안될때 또는 근육통이 있을때 구입하여 이용하면 되는데 주의사항이 있습니다.약사와의 처방없이 구매하는것으로 본인이 직접 골라야하고, 약국에서 파는것과는 약 성분 함유량이 차이가 있고, 조금 다르다고하며 만약 복용후 구토 증상및 발진 증상이 일어나면 즉각 약을 중단하고, 병원을 방문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