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현대 사회는 100세 시대로 아파도 수술을 통하여 병을 고치고, 오랫동안  살 수 있는데 그런데 허리 즉, 척추의 경우는 정말 중요하게 느껴지는것중의 하나인데요.




허리가 갑자기 아프거나 욱신욱신하거나 쑤시거나 또는 물건을 올릴때 허리를 자꾸 삐긋한다면 허리강화운동10가지로 평소에 허리 건강을 챙기는것이 좋은데 중요한것은 갯수를 많이 하는것보다는 자세가 중요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첫번째 코어운동으로 인기만점인 플랭크 입니다.
플랭크는 코어 근육과 전신운동까지되는 만점의 운동으로 매일 3분씩 하면서 시간을 차츰 늘려주면 도움이 되는데 위 동작은 하이플랭크로 조금 더 쉬운 플랭크 동작 중의 하나입니다.



두팔과 두다리를 골반과 어깨너비로 벌리고, 팔의 힘으로 몸을 지탱하고, 엉덩이와 몸이 옆에서 보았을때 딱 일직선이 되어야하며 이때 중요한것은 복부를 안으로 땡겨서 힘을 주어야 허리를 다치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요가에서 많이 하는 자세로 테이블 자세 고양이 자세라고도 불리는데 숨을 마실때는 등과 허리를 아래로 내려 어깨를 펴주고, 내쉴때는 등을 동그랗게 말아주면 되는데 이때도 복부는 전부 당긴상태에서 해야 허리를 다치지않게됩니다.





세번째는 브릿지자세로 반듯하게 누운뒤 복부를 바닥에 닿게 누운뒤 그 자세 그대로 몸을 들어올려 힙에 힘을주고,복부도 유지시켜서 올려줬다가 천천히 내려주는 동작으로 10회정도 해주세요.






네번째는 슈퍼맨 자세로 바닥에 배를 대고 누워서 복부에 힘을 주고, 슈퍼맨 자세로 두 팔을 뻗어서 올렸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하면 되는 동작으로 허리강화운동10가지중에서는 재일 쉬운거 같습니다.





다섯번째는 스쿼트 자세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동작인데 허벅지와 허리강화와 근력운동으로 중요한것은 무릎을 구부렸을때 무릎이 발 앞으로 나가지않게하고, 복부를 쏙 당겨주고, 허리를 세워주는것이 중요해요.  






여섯번째 런지 자세로 전신의 밸런스 또는 허리를 강화하는데 테이블 자세에서 한발을 손옆으로 가져와 90도가 되게 만든다음 뒷다리는 조금 땡겨서 양다리가 구부렸을때 90도가 되게 자세를 취하면 되며, 다리를 번갈아가며 스트레칭을 쫙해주면 되요.





일곱번째 똑바로 누워서 두 무릎을 구부려 당겨준다음 양손으로 깍지를 껴서 가슴쪽으로 꼬옥 끌어안아준다음 옆으로 왔다갔다해주면서 허리를 풀어주는 동작 중에 하나로 허리가 아플때 또는 평소에 해주면 좋아요.






여덟번째 테이블 자세인 고양이 자세에서 배를 끌어당겨 복부에 힘을 당겨준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올려주고, 왼쪽팔을 앞으로 뻗어주고, 5초에서 10초 유지했다가 내려주면되고, 반대쪽도 진행해주세요.






아홉번째 똑바로 누운 뒤 살짝 뜨는 허리를 바닥에 붙이고, 배에 힘을 주고, 양쪽다리를 하늘방향으로 일직선으로 90도로 올려 5초에서 10초간 숨을 마시면서 내쉬면서 버틴다음 내려주는데 벽에 다리를 기대어 하면 더 좋아요.




열번째는 자세 사진이 없지만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팔을 옆으로 일자로 뻗은 다음 무릎을 세워 무릎을 왼쪽으로 완전 넘겨준 다음 고개 시선은 오른쪽으로하고, 다시 오른쪽으로 완전 넘겨주기를 반복하면 되는데 이때 중요한건 양쪽 어깨가 뜨지않게 하세요.

허리강화운동10가지 외에도 조금씩 변형으로 다양하게 많은데 허리가 아픈적이 있었다면 배가 나와있으면 허리에 무리가 가는데 이러한 분들이라면 꾸준히 운동을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중요한것은 배를 끌어당겨서 해줘여 허리에 무리가 없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