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새 피곤한지 자꾸 또다시 입안이 헐기시작했는데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꼭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데 가벼운 증상은 충분한 휴식과 충분한 수면으로 회복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몇일동안 지속되므로 불편하고 하루종일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 입안이 헐었을때 대처하는방법과 음식을 제대로 못먹는데 어떤 음식이 좋은지 알아볼께요.





제가 매일 하루 두잔씩 마시고있는 우유는 어린아이부터 노년기 누구나 마셔주면 좋은데 면역력도 향상시키고, 구내염에도 도움이 되며 음식을 제대로 못먹을때 미지근하게해서 먹어주면  된답니다.

청소년기는 칼슘보충을 해주고, 갱년기 여성은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비만이거나 살이 잘찌는 체질의 경우에 우유는 지방축적을 막아 체중유지 및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요. 





꿀을 먹어주는것도 도움이 되는데 꿀은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주고 장 운동에도 도움을줘서 변비에도 좋고, 해독작용과 피로회복에 좋으며 살균효과가 아주 뛰어나서 좋은데 아침 공복에 한숟갈 먹어주면 좋아요.



비타민 부족으로 입안이 헐었을때는 과일 중 딸기,포도,토마토 등 여러과일을 먹어주면 비타민C 함유로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므로 수시로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채소 중 가지는 입안에 혓바늘이 자주 돋는다면 가지의 꼭지를 달여 그 물에 굵은 소금이나 천일염을 넣어서 하루 3회정도 입안을 헹궈주면 혓바늘이 빨리 가라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차나 생강차의 경우도 탄닌 성분이  평소 잇몸병이 자주 나는 타입이라면 한잔씩 마셔주면 잇몸병을 억제시켜주어 예방 할수 있는데 헐었을때는 미지근하게 마셔주는것이 좋아요.







입안 세균으로 염증이 생기면 계속 번지게 되는데 이때 수시로 수분보충과 입안을 수시로 입을 헹궈주어 입안이 건조해지고 염증이 번지는것을 막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입안이 헐었을때는 딱딱한 음식이나 질긴 음식들은 먹기 불편하니 피하는것이 좋고, 두부같은 부드러운 음식들로 먹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양치를 잇몸에 닿지않게 꼼꼼하게 해주고, 잘 헹궈주고 스트레스를 버리고, 휴식과 수면보충을 해주는것이 빨리 낫는방법이며 심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것이 좋겠으며 저의 경우는 워낙 이런일이 다반사여서 이제는 그냥 자가면역력으로 잘 이겨내고 있는데 잘먹고 잘자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쌓지않는것이 최고의 방법인거 같습니다. 


병원은 어디로 가야할지 찬 애매한데 이때는 구강내과나 이비인후과 그리고 치과 모두 구강진료를 보니 잘 선택하셔서 어떤점이 문제일지 생각하셔서 가시면 되겠으며 음식과 대처방법으로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