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짐으로써 눈에 알레르기 증상으로 결막염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데 결막염 원인으로는 각종 먼지로 인한 세균, 바이러스 등으로 생기는데 저도 재작년부터 매년 눈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요.





결막염 증상은 일주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눈물이 자주 나거나 눈이 자주 가렵거나 충혈,눈부종,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는데 발병 후 3~4일은 증상이 심하다가 가라앉는데 20일정도면 급성 증상은 소실됩니다.



저도 몇일동안 고생했는데 눈 알러지성 결막염은 눈과 눈꺼풀이 가렵고, 안구에 충혈이 생기고, 눈꼽이 생기고, 눈이 엄청 붓게되었는데 이때 일단 차가운 수건으로 살짝 눌러주면 좋아요.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났을때 그냥 내버려두면 다시 가라앉기도하지만 다시 몇일 있다가 재발병률이 높고, 그냥 방치할 경우에는 각막혼탁 도는 궤양으로 시력이 떨어지면서 시력저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원인이 바이러스성이라면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를 피하고, 특히 목욕탕이나 수영장 같은 물속에 들어가는것이 좋지않으니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성이라면 눈화장은 당분간 피하고, 화장품에 의하여 눈 알레르기 나타날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렌즈를 착용한다면 렌즈를 빼고 안약을 넣어야겠으며 당분간은 렌즈를 안끼는것이 더 좋겠습니다.




결막염 증상과 비슷한것으로 다래끼 증상이 있는데 부은 눈을 눌렀을때 또 안부은 위,아래쪽도 눌러보아 아프면서 딱딱해지고 통증이 있을경우로 전염성은 없으며 온찜질을 하는것이 좋고, 안과를 찾아가 약 처방을 받는것이 좋겠으며 눈 알레르기 증상 예방법은요.




늘 손을 깨끗이 씻고, 눈이 가려울때 손을 씻은후 비비거나 깨끗한 면봉을 이용하는것이 좋으며 인공눈물(히아루론산)으로 눈 속에 이물질 제거 및 안구건조증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해주므로 환절기에 외출시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이러스성인지 알러지성인지 또는 신생아에 따라서 다르므로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여 진료를 받고, 올바른 약 처방을 받는것이 중요하겠으며 눈이 자주 가렵다면 눈을 비비지 않는것이 좋으며 안과를 방문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