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소양인 특징 체질 재미로 보세요

생활속 정보 2018. 10. 6. 14:34

우리나라 사람 체질은 태양인,태음인,소음인,소양인으로 나뉘는데 여자의 경우 소음인 소양인 체질이 많은데 소음인 하체가 발달된 체형이고, 소양인은 상체가 발달된 체형으로 오늘은 소양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체질상 소음인이 좀 더 많긴하지만 소양인도 많은데 소양인의 경우에는 성격이 외향적으로 똑부러진 성격이 많고, 사소한것에는 연연하지않고 남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소음인은 따뜻한 음식을 먹어주면 좋은것과 반대로 소양인 특징의 체질로 차가운 음식이든,따뜻한 음식이든 소화를 잘 시켜 위가 건강한 편이라 어떤 음식이든 잘 먹으며 매운음식은 잘 못먹으며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면 위장기능은 튼튼하나 방광이나 자궁의 기능이 약하다고하니 신경써주는것이 좋겠으며 장의 기능도 약하다보니 신경을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음식 종류보다는 차가운 음식 종류가 소양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더 잘 맞는다고 합니다만 계절에 따라서 적절히드시기 바랍니다.



닭고기류 보다는 차가운 성질의 돼지고기가 잘 맞고, 녹두,메밀,보리 등을 먹으면 해독작용을 해주고, 오이,배추,상추,우엉등의 채소류가 도움이 됩니다.

먹으면 보통 상체로 살이 찌기 때문에 상체가 좀 큰편이며 복부비만이 있고, 하체는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복부,코어운동이 필요합니다.



배가 나오지않게 하기 위해서는 걸을때 앉아있을때 항상 배를 넣고 힘을 주어 호흡을 하는것이 도움이 되는 드로잉 뱃살 운동을 해주면 좋고, 특히 치맥은 누구에게나 안좋긴 하지만 더욱 안좋다네요.
 
또한 하체가 약하고, 관절염이나 변비,치질이 있다면 하체운동도 필요한데 평소 걷기와 달리기,계단오르기,등산 등의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소양인은 머리가 작고 둥글며 입술과 입이 얇은편이며 땀을 많이 흘리지 않고, 경솔하면서 일의 마무리 끝맺음을 제대로 못하지만 판단력이 빠른편이라고 하는데 당연히 모든 소양인이 그러한것은 아닙니다.  

소양인 특징으로 위와 같다고 하지만 사람마다 모두 차이가 있으며 음식을 섭취할때는 복통이나 설사를 한다면 본인에게 맞지 않는 음식일수 있으니 자신의 몸을 잘 체크해보시기 바라며 재미로 보는 체질 이야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