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레놀은 이제 국민 감기약이라고 해도 될만큰 저는 감기증상이 오고 두통이 오거나 몸살 기운이 있으면 타이레놀을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구입해서 먹는데 타이레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동안은 그냥 별 생각없이 아플때마다 챙겨먹었는데 편의점과 약국에서 판매하는것이 좀 다르다는것을 알고난 후 그리고 또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게 되었는데 어린이용과 어른용이 서로 다르게 또 나뉩니다.

앞면에는 영어로 TYLENOL, 뒷면에는 숫자500으로 적혀있는데 이뜻은 성분 함유량이라 할 수 있는데 500은 성인용이고, 160mg ,80mg의 어린이용도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감기로 인하여 생기는 발열 및 신경통,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열이 나는 두통, 온몸이 아픈듯한 근육통,삐었거나 삔거같은 염좌통 그리고 여성의 그날인 생리(월경)통,관절이 아픈 관절통,류마티스 통증 마지막으로 치통이 있을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용 타이레놀 500mg은 만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고, 증상에 따라서 1일 3~4회까지 복용가능하다고 하며 최대한 8정 (최대 4g)을 넘지않게 복용해야 해독을 해주는 간 손상에 무리가 없습니다.



매일 술을 마시는 사람, 임산부(수유뷰),노인,만2세 미만,간이나 신장,소화성 위궤양,심장기능의 이상자,기관지 천식이상자,과민증 환자들은 주의해야하며 건강을 위해서 꼭 약사 또는 의사 처방을 받아야겠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은 약을 복용 후 호흡곤란이나 온몸에 두드러기 증상,과민 증상,구토 증상 등 몸에 붉어지는 증상이 보이면 복용을 중지해야하고, 땀이 나면서 저혈압이 올때도 약 복용을 중지해야합니다.

타이레놀 효능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투여하게되면 신장과 췌장에 독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하며, 최단시간으로 끊는것이 좋고, 간을 해독하여 간 손상이 안가게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약을 과량 복용하였다면 특별한 증상이 없다하더라도 최대 12시간 이내에 병원을 방문하는것이 좋겠으며 약은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곳에 실온 30도 미만의 서능한곳에 보관가능합니다.

술을 마시고 타이레놀 및 약을 섭취하는것은 굉장히 좋지않으며 간에 오히려 무리가 가게되니 주의하시고, 약을 복용 후 약 30분이 지나면 3~4시간 타이레놀 효능,효과가 있으며 기간은 6시간 단위로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