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평균적으로 여성이라면 월 생리를 거의 주기적으로 하는데 평소의 생리양보다 생리양이 갑자기 많아졌어요 한다면 생리과다 증상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1~2시간마다 위생용품 생리대 패드 또는 템포를 바꿔줘야 할 정도로 양이 많이 나오시나요.

밤사이에 위생용품을 교체해야해서 담에서 깨시나요.

일주일 이상 생리가 지속되시나요.

생리혈이 덩어리가 3cm이상으로 나오나요.

과도한 생리양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드시나요.

생리양이 감당이 안되어서 이중으로 착용하시나요.



위 6가지중 체크리스트 중 몇가지가 의심된다면 이는 생리과다로 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평균 30ml ~40ml의 출혈을 하는 정도인데 생리과다는 두배 이상의 출혈을 하는 경우입니다.

즉, 70ml ~ 80ml 정도의 출혈 양이 있으면 생리과다로 봐야하고, 계속 지속되면 이는 철분 결핍성 빈혈이 생길수 있으며 피로가 극심해집니다.




생리양이 갑자기 많아졌어요하는 생리과다 현상은 우리나라에 35% 정도가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통은 4일 이후에는 양이 거의 없거나 끝이 나는데 일주일 내내 양이 계속 많다면 생리과다입니다.

사춘기 청소년 또는 폐경기 여성의 경우는 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불균형해지면서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생리 기간이 연장되어 생리량이 많아지는 경우로 무배란성 생리과다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거나 체중감고, 스트레스,과도한 운동 등으로 인하여 영양상태 불균형으로 인하여 20대,30대 여성의 경우에도 생리과다 증상의 원인이 됩니다.


생리과다의 원인은 갑상선 기능에 문제로 생길수도 있으며, 자궁쪽으로 난소, 생식기관에 문제가 생겨 자궁내막증,자궁내막암,자궁경부암,자궁근종 등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생리양이 갑자기 많아졌어요 원인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생리과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전문의 진단을 정확히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