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살 안찌는 음식 10개 알아보자

생활속 정보 2018. 4. 11. 21:53


봄이 다가오고 샤방샤방하게 원피스 치마 등을 입고 싶은데 겨울에 찐 살 들 때문에 본격적으로 살빼기를 시작했는데 제일 중요한것이 식단이라는 생각이들며 오늘은 살 안찌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물 입니다.
물은 0칼로리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기에 배고프기 전에 수시로 물을 챙겨먹는것이 좋고, 식사전 30분 전에도 물을 마셔주면 약간 배가 덜 고픈 상태에 식사량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곤약 입니다.
물 처럼 100% 칼로리가 없는것은 아니지만 100g에 5~10칼로리로 거의 없는것이나 마찬가지인데 100g을 다 먹게되면 포만감이 정말 엄청나서 살 안찌는 음식으로 먹기좋으나 맛은 거의 무맛으로 아무 맛이 안나서 저도 한때 도전했으나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세번째 고추 입니다.

고추의 매운 맛인 캡사이신 성분 때문인데 캡사이신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열량 소모를 늘려 지방 분해에 좋은데 지방세포는 지방 측정의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세포가 있는데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고, 대신 과하게 먹으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녹차 입니다.
몸속에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고추와 마찬 가지로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조직을 활성화 하는데 매일 아침 또는 점심식사 후 30분 뒤에 마셔주면 지방 축적 억제에 좋습니다.




다섯번째 양상추 입니다.
칼로리가 완전히 없는것은 아니지만 많은 양을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가 아주 낮으며 특히 샐러드로 먹을때 많이 먹는 양상추로 살 빼는 식단을 할때 배고프다면 수시로 배불리 먹어도 거의 수분이라 많이 먹어도 좋습니다.

여섯번째 양배추 입니다.
양상추와 비슷하게  샐러드로 먹거나 쪄서 먹으면 섬유질이 많아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도 도움이 되며 위장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 100g 31칼로리로 쪄서 먹으면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도 좋으므로 적당히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일곱번째 버섯 입니다.
저칼로리가 식품이며 비타민, 아연, 철,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요리시에는 살짝 데쳐서 먹는것이 도움이 되는데 만약에 식용유에  굽거나 하면 식용유 칼로리로 살이 찔 수 있으므로 꼭 구워먹는다면 오히려 고지방이지만 불포화지방인 올리브유에 살짝 구워먹는것이 좋습니다.

여덟번째는 오이 입니다.

오이는 거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칼로리가 낮고, 물 대신에 섭취해줘도 좋으며 붓기빼기와 피부미용에도 노화 예방 그리고 이뇨작용으로 나트륨 배출도 도와주며 배고플때 먹어주는것도 공복에 도움이 됩니다.




아홉번째는 사과 입니다.
공복에 먹으면 금 이라는 사과는 아침 공복에 꼭 먹어주는것이 좋은데 저녁에는 소화력이 약한 시간이기 때문이며 비타민과 펙틴이라는 성분으로 장을 활발히 해주어 변비에도 좋으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꼭 깨끗이 씻어  껍질에 영양소가 많아 껍질째 먹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열번째는 아메리카노 입니다.
250ml 한잔에 칼로리가 5칼로리로 아주 낮으며 카페인이 에너지 소모를 촉진시켜 살 안찌는 음식 으로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고 폴리페놀 성분으로 치매나 당뇨병 예방과 더불에 항암에도 좋아 하루 한잔 정도 마셔주면 좋으며 이 외에도 방울토마토,자몽,샐러리 등 찾아보면 다양하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