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너무나 뜨거운 날씨로 인하여 에어컨 없이는 못 살 지경이라 하루종인 에어컨을 켜고 살고있는데 그래서 얼마전 냉방병에 걸려서 몇일을 누워있다가 이제야 회복이 되어서 살아났는데 냉방병 증상은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이지만 좀 다르게 나타는데요.





감기의 증상은 기침이 심하게 동반되어어야하고, 냉방병 증상으로는 머리에 두통이 심하게 오고, 미열이나 발열이 생기고, 몸에 한기가 느껴지면서 으실으실한 기분이 들고, 목이나 코의 기관지에 콧물이나 붓는증상,목 따가운 증상이 생기며 소화불량으로 인해 소화도 잘 안되게되요.



냉방병의 예방법으로는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가 심할경우 많이 생기므로 에어컨 적정온도를 유지해주는것이 좋고, 약간이라도 몸이 으실으실하다면 얇은 가디건을 입어주는것이 냉방병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에어컨을 끈 후에는 무엇보다 창문을 열어 세균이 밖으로 빠져나갈수있게 환기를 시켜주는것이 좋고, 몸에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에 생기기 쉬우므로 면역력을 키워주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이 아닌 채소나 과일등의 건강한 음식 위주로 먹으면서 너무 차가운 음식,차가운 음료, 술은 줄이고, 밤에는 일찍 숙면을 취하는것이 면역력을 떨어트리지 않고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실내 에어컨 적정온도는 26도인데 24도 이상으로 온도를 유지하는것이 좋고, 목이 아플땐 스카프나 손수건으로 목을 감싸주고, 덥더라도 에어컨 바람을 쐬지않는것이 빨리 냉방병 증상을 완화할수있으며 실외와 기온차가 심하지않게 적당한 체온 유지와 면역력 유지가 냉방병 예방법으로 최고의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