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양파 효능 두배로 늘려서 먹어요

생활속 정보 2018. 9. 7. 08:29

사계절 우리의 밥상을 준비할때 항상 먹어주면 좋은 양파는 우리 몸에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콜레스스테롤을 억제하여 당뇨병,동맥경화,고혈압 등을 예방하는것에 좋은 양파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그냥 생으로 먹으면 맵지만 완전히 익혀서 먹으면 달큰한 맛이 있는것이 특징이며 그래서 자연 향신료로 거의 모든 요리에 많이 들어가는데 황색 양파,흰색 양파, 자색 양파  3가지 종류가 있어요.



양파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몸에 쌓이는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쌓이지않게 혈관 속에 축적되지않게 해주는데 이것은 바로 중국사람들이 기름진 음식등을 많이 먹는데도 살이 찌지 않는 이유가 양파를 즐겨먹어서라고 합니다.




지방을 녹이는 성분으로인해 양파를 먹어주면 자연적으로 고지방을 녹여주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방지하여주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나쁜피를 해독하여 피를 맑게 해주는데도 좋습니다.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관 내에 섬유소 용해를 도와 혈전이나 뇌졸중이 생길수 있는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회인들은 술을 억지로 마셔야하는 경우도 많고 술을 마신다면 "글루타싸이온" 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간의 지방분해를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술 마실때 소모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양파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요리시 양파를 반으로 잘라서 15분 뒤에 조리를 해주면 효능이 높아지고, 양파를 썰때 매워서 눈물을 흘리는 일도 많은데 이렇게하면 매운향이 많이 줄어들게되요.




평소 요리에 조리하여 먹거나 양파 피클 등으로 먹고, 양파즙으로도 많이 먹고있는데 즙은 달큰한맛이라 거부감이 거의 없지만 본인의 몸에 맞지 않으면 설사와 복통이 일어날수 있으니 음용 후에는 자기 몸을 잘 체크해보는것이 좋겠으며 양파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