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무화과 보관법 먹는법 확인하세요

생활속 정보 2018. 9. 18. 07:30

무화과는 가을에 제철이며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뽕나무과,석류과의 과실로 먹는법은 그리 까다롭지않게 그냥 껍질만 까서 먹으면되나 무른과일이라 하루만 지나도 금방 물러지는 무화과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화과의 맛은 호불호가 좀 갈리는데 생과의 경우 제 입맛에는 달지않고, 그냥 부드러우면서 딱히 뭔가 맛있다는 생각은 안드는데 그래서인지 쨈으로 많이 만들거나 말리면 당도가 올라간답니다.


무화과는 품종이 4가지 종류인데 무화과 색깔이 보라빛,붉은빛.노란빛,초록빛 다양한데 붉은빛이 도는것이 당도가 높은편이고,세척할때는 모양 그대로 흐르는 물에 씻어내주시면 됩니다.




생과로 먹고싶으면 냉장 보관시에는 무화과 모양 그대로 물기를 닦은 후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올려놓은뒤 냉장보관은 하루정도 가능하며 장기적으로 보관할때는 냉동보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무화과 보관법은 냉동보관시에는 무화과를 세척 한 후 물기를 닦아내고, 비닐랩으로 꽁꽁 감싼뒤 냉동보관하여 두면 되며 먹고자 할때는 꺼내서 30분정도 자연해동하여 먹는것이 맛이 괜찮습니다.




무화과쨈의 경우는 무화과의 쪽지는 잘라내고, 그대로 으깨서 설탕을 적당량 원하는 만큼 넣고, 중불에 은근하게 끓이다가 레몬즙을 1~2스푼 넣어서 마무리 약불에 졸여서 쨈이 되었다싶으면 한 김 식힌후 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무화과 보관법으로 오랫동안 무화과를 보관하셔서 드시거나 쨈을 만들면 오랫동안 1년까지도 보관이 가능하고, 생과로 빨리 먹고싶을때는 완전히 갈아서 탄산수에 태워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