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얼굴은 점점 볼살이 빠지면서 점점 뼈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치아와 잇몸이 앞으로 튀어나와 돌출입이 되는데 이때 입술도 약간 삐쭉하게 나오다보니 인상도 좋지않게 보일때도 많고 여성의 경우 특히 미용적으로도 이쁘지않게 되어 돌출입 수술을 하시는분이 많은데요.






우리나라 한국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특징으로 위아래 턱은 정상 위치에 있지만 치아가 앞으로 나오는데 이 경우 위아래 턱의 문제일수도 있고 잇몸뼈와 치아 모두의 문제로 다양한 형태의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돌출입 자가진단법은 이바를 기준점으로 얼굴에 수직 기준선을 쟀을때 위 입술 각도가 10도 이상 나와있으면 돌출입이며 웃을때 잇몸이 많이 노출되거나 무의식중에 입이 벌어지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또 입을 다물고 있을때 편하지않고 뭔가 불편하면서 입과 턱 주변에 어색함이 느껴지며 턱 끝에 주름이 형성된다면 이 또한 돌출입을 의심해보아야하고, 음식물을 섭취시 제대로 씹지 못하는 저작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발음이 새는 등도 포함이 됩니다. 

돌출입 수술은 꼭 해야하는 질병같은것은 아니지만 요즘 현대 사회에 사람들이 상대를 볼 때 미용학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때문에 신경이 쓰이면서 컴플렉스로 돌출입 교정이나 수술을 받게 되는데요.



돌출입 교정을 받으면 입이 들어감으로써 얼굴 턱선도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고,발치를 통해서 공간을 확보하여 돌출된 앞니를 집어 넣어 발치 공간을 닫아주게 되는데 일반 교정과는 다르게 얼굴의 균형을 잡아야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꼭 미용으로써만이 아니더라도 위의 경우에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므로 돌출입을 치료하는 경우가 많고, 돌출입은 입이 잘 다물어지지않으면서 입으로 호흡하는 문제가 생기기도 하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호흡에 문제가 발생하면 호흡기질환에 편도염이나질병이 생기는데 이런것들로도 돌출입 교정을 하는 이유에 해당되며 돌출입의 증상에 따라서 양악수술과 돌출입 수술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돌출입 교정 기간은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3년이며 돌출입 수술의 경우는 1시간 내외로 하루면 되며 회복기간은 약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하며 이는 증상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수 있겠습니다.

개개인의 얼굴형이 다르고, 돌출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방법을 선택 후 치아의 각도를 섬세하게 조절하는것이 중요하며 개선 효과를 위해서 전문의를 통해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하는것이 좋겠으며 예뻐지고 건강해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