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팥물 효능 붓기,독소 배출에 좋아요

생활속 정보 2018. 10. 16. 23:04

저녁에 물만 먹고자도 잘 붓거나 저녁에 조금이라도 먹고 잤을때 많이 붓는다면 수분 신진대사가 약하기 때문이라하는데 그래서 저처럼 수분 신진대사가 원활하지않아 수분 독소로 수독이 쌓이는 분이라면 팥물이 잘 맞는다하여 팥을 끓여 물로 만든 팥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까해요.






팥의 효능으로 팥물을 내서먹으면 일단 잘 붓는 체질인 여성 그리고 임산부에게 좋은데 팥에는 바나나보다 4배의 칼륨 성분이 다량함유되어있으며 티아민이라는 성분이 몸속 나트륨 배출 및 이뇨작용,혈액순환을 도와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도와 숙변을 제거해주고,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이로써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 및 불필요한 체내에 쌓인 수분을 배출시켜주어 지방을 분해시켜줍니다.






철분,엽산이 풍부해 빈혈을 개선해주고, 혈액을 생성해주는 헤모글로빈을 만들어주어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탈모개선에도 좋은데 요즘은 스트레스성으로 후천천적 탈모가 많은데 모발이 가늘거나 약한경우 그리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탈모 증상이 있는사람,그리고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또는 평소 잠을 못 잔다면 저녁에 팥차 또는 팥물을 먹어주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어 몸을 편안하게 해주고, 수면에도 도움이 되는데 평소 무기력하거나 자주 졸리다면 팥물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 이후 40대,50대에 생기는 뼈가 약해지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팥에 여성호르몬과 비슷하다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뼈 건강에도 좋다고하니 임산부와 뼈가 약한분들에게 좋겠습니다.

팥물 효능으로 비타민B가 많아 유해 물질을 해독시키는 작용으로 간 기능을 높여주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위장을 다스리기도하여 위장과 신장 그리고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팥물 만드는법은 팥을 깨끗이 씻은다음 물 1.8 리터에 100g의 팥을 넣고 50분간 끓여낸다음 물만 걸러내서 따뜻하게 마시는것이 좋으며 하루에 3잔 (600ml) 이내로 연하게 마시는것이 좋겠습니다.

팥의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은 몸이 찬 성질은 잘 맞지않지만 팔물로 따뜻하게 마시면 보완이 되면서 거의 부작용이 없으며 만약 구토나 설사 증상이 심하다면 중단하고, 가스나 트림은 독소 배출이 되는것으로 정상으로 팥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