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친하게 알고 지내던 지인이 갑상선 수술때문에 아이를 가지기 어렵다하였는데 그러다 어느날 아이가 생겨서 아주 기뻐한것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사실 관심이 없었는데 이제는 나이를 생각하니 관심이 가게됩니다.






얼마전에는 연예인들 몇몇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으로 활동을 중지한걸보고 포스팅하였고, 오늘은 그와 반대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속에 갑상선에 호르몬이 정상적이지않고 분비가 되지않아 인체 기초대사가 저하되는것인데 갑자기 살이 찌고, 몸무게가 증가하는 경우도 있는데 증가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여성의 경우는 월경 하다가 만약 하지않는다면 또는 생리가 규칙적이지않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원인을 찾아야하며 그 원인 중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는 월경과다 증상이나 주기가 빨라지는 경우도 있으며 습관적으로 유산 또는 불임이 될 수도 있으니 여자라면 생기주기를 잘 체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잦은 피로감을 느껴 만성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또 손톱이 얇아지고 세로가 아닌 가로 흠이 생기기도 하며 귀에서 소리가 나는경우 그리고 어지러움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맥박이 많이 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부종이 심해지고, 몸이 냉해지고, 무엇보다 목소리가 많이 허스키해지는것을 느낄수 있으며 손,발 등 관절 근육통도 느껴집니다.

갑상선 부위가 튀어나오지는 않았는지 여부를 잘 보고, 빈혈이 없는지 체크하고 좋은 음식으로는 요오드가 많은 음식으로 해조류, 새우, 우유, 삶은계란, 굴, 요거트,브라질너트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증상이 나타나기도하며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니 수면시간을 늘리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갑상선 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딱 꼬집어 말하기는 어려우나 나이가 들면서 점점 안좋아진다고하며 나이를 불문하고 10대 20대에도 생길 수 있으니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