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민증 재발급 준비물,비용 정리!

생활속 정보 2020. 1. 22. 12:14

민증은 주민등록증 줄임말로 성인이 되면서 만들게되는데 지갑을 분실 또는 민증을 잃어버리는 경우 흔한 경우는 아니라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그리고 재발급 받기위한 민증 재발급 준비물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신분증에는 주민등록번호와 자신이 살고있는 위치 등 많은 개인정보가 들어가있어서 잃어버렸을 경우 방치를 해버리면 도용에 있어 큰 위험이 잇따를 수 있으니 빨리 분실신고를하고, 민증이 없으면 불편하므로 빨리 재발급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민증 재발급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자신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거나,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받는 방법이 있는데 주민센터 이용방법과 준비물 알아봐요.

주민센터 이용시 본인의 주소지로 되어있는 근처의 주민센터 또는 다시 쉽게 찾아갈수 있는곳으로 찾아가는것이 좋은데 발급을 받기위해서는 2주 3주 정도의 기간이 걸리기 때문이며 무엇보다 민증 재발급 준비물 6개월 이내의 증명사진은 필수입니다.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의 사진으로 3cm X 4cm 귀와 눈썹이 보여야하고, 재발급 비용 금액 5000원이 발생하며 신분증이 나오는 기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니 하루 빨리 재발급 신청을 하는것이 좋으며 인터넷은 직접 방문하는것보다는 조금 어려울수있으나 주민센터를 방문할 시간이 안된다면 추천합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재발급과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jpg로 저장이 된 증명사진(해상도 900X1200), 5000원이 필요하고, 홈페이지 첫화면 검색란에 주민등록증을 검색하신 뒤 재발급 신청을 누르면 자신이 발급 받을 지역과 장소가 나오며 가까운 곳으로 신청하면 약 2주에서 3주정도 기다리면 등록한 민증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지문인식과 간단한 서류들만 적으면 금방 신청 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는 조금의 번거로움이 있으며 편한 방법을 택하여 빨리 발급 받으시기 바라며 민증 재발급 방법과 준비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