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마그네슘의 중요성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알아보았는데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없어서는 부족해서는 안되는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한번 마그네슘 부족현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과 세포,채액에 40% 그리고 뼈에 60%로 그만큼 뼈와 관련이 있고, 신경계와 정신을 다스려주는것이므로 뼈건강과 정신건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영양소인 미네랄이므로 지금까지 관심이 잘 없었다면 이제부터라도 신경을 써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신경에 많이 작용하게되는데 흥분,초조함,긴장감 등 정신을 다스려 기억력 강화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데 이와 반대로 부족하면 기억력 감퇴,불안,초초함,불안,신경질적인 신경과민성의 성격이 자꾸 나오게 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처음에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저도 느껴보았지만 눈밑이 갑자기 파르르 떨리는 현상을 한번이라도 느껴보셨다면 부족하다는 신호와 함께 근력이 약해져 근육경련으로 자주 생기게 됩니다.

포도당을 분해하여 우리몸에 에너지 활력소로 사용하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이 역할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 심한 피로감과 잦은 피로감을 느끼고, 무기력해지게 됩니다.



불면증으로 숙면을 쉽게 못 취하고 쉽게 잠들지 못하고 또 불안감,우울감,예민함 등으로 심한 감정기복이 심하게 생기는데 이는 신경 기능이 원활하지 않게되어 발생하며 만약 생리전 증후군으로 감정기복이 심하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나타난것일수도 있습니다. 

뼈 건강과 관련으로 칼슘과 같이 섭취하면 좋은 마그네슘은 성장기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고 갱년기 여성에게는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도움이 되는데 반대로 부족하면 폐경 이후에 골다공증이 많이 생길수 있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산소 공급 부족으로 인하여 빈혈이 발생할수 있으며 뇌 기능이 떨어져 기억력이 감퇴하며 심장에 특히나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부정맥으로 심장 박동수가 불규칙하게 뛴다면 부정맥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특히나 다시마가 정말 많으며 이 외에도 해바라기씨와 아몬드,그리고 생선류,우유,바나나, 녹색잎 채소,심지어 물에도 마그네슘이 있으니 식사시간 외에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것도 도움이 되요.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평소에 신체에서 반응을 하는데 팔과 다리에 쥐가 자주 나지는 않는지,눈밑과 광대에 경련이 자주 일어나지는 않는지, 신경이 예민하지는 않는지,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지는 않는지 잘 체크해보시고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