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율무하면 제일 익숙한것이 겨울에 먹는 율무차로 예전엔 자판기에서도 많이 있었는데 요즘 자판기 커피가 많이 없어진 관계로 오랫동안이나 잊고 있었는데 9월부터 제철로 율무를 먹어주면 좋은 율무 효능에 대해 오늘 알아봐요.







율무는 늘 겨울에 따뜻한 차로만 먹어왔는데 겨울에 시판용 율무차에는 당성분이 많이 들어가있기에 그냥 잡곡 율무를 먹는 방법으로는 쌀에 섞어서 밥으로 같이 지어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서 먹으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서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율무를 잘 고르는 방법은 동글동글하고, 아이보리색 빛을 띄면서 가운데 연한 갈색빛의 골이 띠는것을 고르면 되는데 우리나라는 9월10월에 경기 연천,강원 영월, 충북 제천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율무 효능으로는 매일 아침이나 저녁에 많이 붓는 체질이라면 내 몸 붓기인 부종을 빼주는데 탁월하다는데 붓기와 이뇨작용이 뛰어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 식이섬유가 많아서 밥이랑 같이 먹으면 평소의 밥 양을 작게 먹게되면서 포만감은 높다보니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또한 과식이나 폭식을 막을수도 있으니 체충관리가 필요하신 분들께도 변비가 있으신분께도 좋은 잡곡이예요.




눈 시력을 보호해주는 비타민 E 성분으로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애기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시력 보호 및 백내장 예방도 된다고 눈이 침침하거나 특히 현대 사회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업이 많은 성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좋은 율무 효능 입니다.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관절에 노화나 무리가 생기면서 염증이 발생하게되는데 이때 관절염 질환 및 소염과 진통작용에도 효과를 볼 수가 있어 관절염이나 염증성 질환을 가지고 계시다면 신경통에도 좋으니 율무차,율무밥,율무죽으로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율무에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도 속하는데 미네랄도 많아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만약 당뇨가 있으신 분이라면 율무가 체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돕고, 혈당량을 낮춰주어 당뇨개선 및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당뇨가 심하신 분들은 의사와 상담후 드시면 되겠습니다.



율무차는 껍질 그대로 볶아두었다가 달여서 마시거나 율무쌀가루를 따뜻한 물에 타서 먹고, 율무죽은 물에 불린 율무와 쌀을 섞어서 죽을 쑤어서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율무밥은 흰쌀이나 현미에 섞어서 밥을 지어주면 되며 율무 효능 알았으니 이제 준비해서 조금씩 밥에 같이 넣어서 먹어주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