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생일날에는 꼭 먹는 그리고 임산부가 출산후에 꼭 먹는 음식으로 미역국이 있는데 미역은 바다에서 고래가 상처를 치유할 때 먹거나 새끼를 낳은 뒤에 미역을 뜯어먹어서 상처를 잣게한다고 하는 산모에게 좋은 미역 효능 꼭 산모가 아니더라도 우리 몸에 너무 좋은 음식인데요.





임산부는 빈혈이 있거나 또는 보통 나이가 들어가면서 빈혈이 생길수 있는데 철분이 많아서 빈혈 예방 및 빈혈에 도움을 주고, 체내에 혈액이 부족하지않게 철분 섭취가 필요하며 아이들에게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뼈가 약한 어린이부터 뼈 성장하는 사춘기이거나 출산 후 뼈가 약해지는 산모 그리고  50대가 넘어가면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이 생기는데 미역에는 칼슘이 많아서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뼈를 튼튼하게 해줘요.




미역 효능으로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 감소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며 짜지않게 많이 먹으면 살이 잘 안찌고, 섬유질이 많아서 장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서 변비에도 좋고, 노폐물과 해산물을 많이 먹으면 쌓이는 몸 속 중금속을 배출해주어 좋아요.




미역을 먹기 위해서 보통 시중에 말린 미역을 구매하는데 이때 물에 20분~30분정도 불린 후에는 채반에 받쳐서 깨끗이 세척하여 불순물을 제거후에 요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미역은 여름에는 오이와 같이 오이냉국이 궁합이 좋으며 들깨 미역국으로 들깨와 같이 먹으면 따뜻한 성질인 들깨가 찬 성질인 미역과 만나서 좋은 궁합의 음식으로 좋은데요. 

이 외에도 소고기 미역국, 굴 미역국 국요리 또는 무침으로 먹으면 좋고, 100g당 11kcal로 염분을 낮춰서 섭취하면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좋은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미역을 조금만 불려서 꼬들꼬들하게 한 다음 요거트에 넣어서 같이 먹으면 변비에 좋은 궁합으로 샐러드처럼 드레싱으로 뿌려 먹어도 좋은 미역으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는 미역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미역은 참 좋은 음식인거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