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은 조금 생소하다고 느낄수 있는 브라질 너트는  남아메리카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씨앗으로 단단한 껍질을 제거하면 먹을수 있는 견과류인데 최대 원산지는 브라질과 볼리비아이며 페루에서는 약 10% 생산을 한다고하며 브라질 너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 너트 나무는 50cm 높이까지 자라며 일반 견과류보다는 약간 크기가 큰편에 속하며 하루 섭취량은 2개가 적당하다고 하는데 브라질 너트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티비에서 홈쇼핑에서 인기를 타기 시작한 이유는 바로 우리 몸에는 없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함암작용으로 암 예방을 해준다는것이 제일 큰 이유중 하나인데요.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근육통이 있을때도 먹어주면 도움이 되며 장기 손상을 막아주면서 암 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셀레늄은 필수 무기질로써 외국에서 암 환자들에게 부족한것이 셀레늄이라는것을 발견하고는 브라질 너트의 섭취를 하기시작했고, 그 결과 암이 많이 호전되었다고 전해지는데요.



셀레늄은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나쁜 산소인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어 이로 인해 면역을 증진시키고 신체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니 젊음을 유지하기에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은 식품이며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갑상선이 좀 안좋은 사람에게도 도움을 주며 손발이 많이 차거나 자주 저린 현상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견과류입니다.

영양 성분은 단백질,식이섬유,미네랄, 비타민B1, 비민E, 마그네슘,아연, 망간 등이 있으며 마그네슘이 신경과 근육에 좋고, 망간은 골격 형성에 좋으며 아연은 면역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남성에게도 나이를 먹으면서 많이 생긴다는 전립선염이나 전립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므로 남성에게도 좋은 셀레늄 견과류 브라질 너트 입니다.



브라질 너트 효능으로 셀레늄을 과잉 섭취 할 경우에는 독성에 의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 머리카락이 힘없이 빠지거나 손톱이 쉽게 부러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해요. 

이 외에도 구토 또는 설사,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하니 드신 후 몸에 반응을 잘 느껴보시기 바라며 하루 섭취량을 넘기지않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