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방광염 증상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생활속 정보 2018. 11. 27. 19:16

방광염 증상은 방광에 염증이 발생하는것으로 박테리아 감염으로 요로 감염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이 80%레 해당되는데 남자보다는 요관의 길이가 더 짧은 여자에게 좀 더 흔하게 나타나겠습니다.





어느덧 생긴 경미한 방광염의 경우 수일내에 자가 치료가 되지만 만약 지속적으로 3일이상 불편함을 느낀다면 진단을 받아보아야하며 힘이 빠지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어린이의 경우 구토 또는 메스꺼움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흔히 방광염이 발생하면 소변을 자주 보거나하며 소변을 볼때 평소와 다른 느낌으로 타들어가는듯한 느낌, 그리고 냄새가 많이 나거나 색깔이 심하게 진하거나 탁한것이 평소와 유난히 달라보입니다.



또 복부,허리,골반 주위쪽으로 통증이 느껴지고 소변에서 미세한 혈액이 나타나진 않는지 잘 체크해보는것이 좋겠으며 남여관계로 인하여 여성은 요도를 통하여 박테리아에 감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변을 제때 보지않거나 오래동안 참거나 하는 경우 여자라면 그 후에 골반 주위 통증을 느껴보았을텐데 방광염 증상은 이처럼 소변을 오래참거나하면 좋지않으며 임신한 여성의 경우도 방광염이 생길수 있습니다.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는 폐경 이후에 방광염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는데 이는 요도 내벽이 약해지면서 손상되어 감염에 더 노출되기때문입니다.

방광염 증상은 3일 이내에 자가 치료되거나  3일 이상 지속되어 불편하다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시고, 예방을 위해서는 소변을 참는 행위, 외음부 청결하게 하기, 방광을 조이는 속옷,청바지 등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